Hacking

XCZ.KR - PROB1.[1000]SOLVER:1333START!

pushpush 2020. 7. 28. 13:58

원래 ctf-d.com에서 문제를 풀어보려고 했지만

사이트가 안 열려요... 엉엉ㅠㅠ

 

그래서 구글링중에 xcz.kr 이라는 사이트를 발견해서 

문제를 풀어보겠습니다!

게임 스타트!

로그인후 저기 챌린지에 들어가줍니다!

 

저기 첫번째 문제를 풀어보겠습니다~

 

title은  End of Image!

이미지의 끝에 뭐가 있나봅니다

일단 파일을 다운받아봤습니다

이 파일은 png파일이네요!

그러면 HxD로 한번 보겠습니다!

이 파일은 png파일이 맞네요!

그러면 png파일의 푸터 시그니처인 

49 45 4E 44 AE 42 60 82

가 나와야 되는데요!

하지만 이 파일의 끝은 FF D9로 끝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!

그래서 FF D9를 검색해보니

FF D9는 jpeg의 푸터 시그니처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!

그래서 헤드 시그니처도 찾아보니 

https://www.filesignatures.net

이러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!

그래서 한 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

 

...? 3개가 나오네요...?

한번 다 파일을 만들어보겠습니다ㅋㅋㅋㅋ

파일의 크기가 달라졌네요ㅋㅋㅋㅋ

어쨌든 플래그는 같습니다!

그래서 플래그를

저기에 입력해주면!

짠!

해결했습니다 :)